[보도자료]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 신한은행 ‘굿커넥트’ 공모전 수상

  • 서울시관리자
  • 2020-07-02 17:03:26
  • 조회 108
  • 추천 0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 신한은행 굿커넥트공모전 수상

 

-----------------------------------------------------------------

 

상생 -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취약계층과 더불어 사는 아이디어부문 응모

                                       조필자 단장 전국 의사에 주는 감사의 상···취약계층·외국인 봉사 더욱 매진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대표이사 박홍준)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진료를 성실히 이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일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굿커넥트 공모전수상단체로 선정돼 약 4000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굿커넥트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문화를 촉진해 소상공인을 돕는 동시에 주변의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열린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기획됐다.

 

박홍준 대표이사(서울특별시의사회장)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은 지난 10여 년 간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진료라는 주제로,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에게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생계와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소위 ‘3D 직종에 종사하는 외국인 근로자들과 어려운 형편에 놓여 병의원을 방문하지 못하는 쪽방지역 주민들에게 방문진료를 통해 가장 기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이들이 건강한 삶을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러한 노력이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된 원인이 아닌 가 생각된다고 감사해 했다.

 

조필자 단장(서울시의사회 부회장)코로나19로 의사에 대한 국민들의 편견존중과 감사로 바뀐 결과라며 "서울시의사회 봉사단에게만 주는 상이 아닌, 매주 봉사에 참여하는 25개 구의사회 회원을 비롯한 전국 의사들에게 주는 감사의 상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의료봉사단의 사업내용도 좋았지만, 코로나19로 고생하고 있는 의료인들이 네티즌들로부터 감명을 이끌어 낸 것 같다앞으로도 소외된 취약계층과 외국인들을 위한 봉사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굿커넥트 공모전은 상생과 경제, 문화예술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은 상생-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워진 취약계층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아이디어부문에 응모했다.

 

1차 네티즌 투표와 2차 전문가 심사 결과,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을 비롯한 5개팀이 수상 단체로 선정됐다. 의료봉사단은 공모전을 통해 받은 사업비 3960만원으로 의료물품 및 의약품 등을 구비해 나눔진료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최우수 사업 아이디어로 선정된 단체들은 신한은행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조성된 사업 지원금 총 5억원을 나눠받게 된다.

참여자보기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좋아요 (전체 1명)

0개의 댓글

댓글비밀글수정삭제
로그인 후 댓글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조회된 데이타가 없습니다.
화살표TOP